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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Kotlin 🍬 λ°±μ€€ 10단계 :: 15894 번
    2023. 5. 24. 05:13
    λ°˜μ‘ν˜•

    μˆ˜ν•™μ€ 체윑과λͺ© μž…λ‹ˆλ‹€

    문제   |

      μ„±μ›μ΄λŠ” μˆ˜ν•™μ„ 정말 λͺ» ν•˜λŠ” 고등학생이닀. μˆ˜ν•™μ„ λͺ»ν•˜λŠ” λŒ€μ‹  κ·Όμ„±κ³Ό νŒ” 힘이 λ›°μ–΄λ‚œ μ„±μ›μ΄λŠ” μˆ˜ν•™ μ‹œν—˜μ—μ„œ μˆ˜ν•™ 지식을 μ‚¬μš©ν•˜μ§€ μ•Šκ³  κ·Όμ„±κ³Ό 체λ ₯을 μ‚¬μš©ν•΄ 문제λ₯Ό ν‘Όλ‹€. μ§€λ‚œ μ‹œν—˜μ—μ„œλŠ” μ•„λž˜ 사진에 λ‚˜μ™€μžˆλŠ” 문제λ₯Ό κ·Όμ„±κ³Ό 체λ ₯을 μ‚¬μš©ν•΄ μ—΄μ‹¬νžˆ ν’€μ—ˆμ§€λ§Œ 틀렀버리고 λ§μ•˜λ‹€!

      κ²°κ΅­ 이 λ¬Έμ œλŠ” ν‹€λ €λ²„λ Έμ§€λ§Œ μ„±μ›μ΄λŠ” μ—¬μ „νžˆ μžμ‹ μ˜ 체λ ₯에 κ°•ν•œ μžμ‹ κ°μ„ κ°–κ³  μžˆλ‹€. μ–΄λ–€ μ–΄λ €μš΄ λ¬Έμ œκ°€ λ‚˜μ™€λ„ 이런 μ‹μœΌλ‘œ κ·Όμ„±κ³Ό 체λ ₯을 μ‚¬μš©ν•˜λ©΄ λ‹€ ν’€ 수 μžˆμœΌλ‹ˆ 이 방법은 졜고의 방법이라고 μƒκ°ν•˜κ³  μžˆλ‹€.

      μ„±μ›μ΄μ˜ 친ꡬ ν˜•μ„μ΄λŠ” κ·Όμ„±κ³Ό 체λ ₯으둜 μˆ˜ν•™ 문제λ₯Ό ν‘ΈλŠ” 것은 ꡉμž₯히 λ¬΄μ‹ν•œ 방법이라고 μƒκ°ν•œλ‹€. ν˜•μ„μ΄λŠ” μˆ˜ν•™μ„ κ³΅λΆ€ν•˜λ©΄ 문제λ₯Ό 훨씬 빨리 ν’€ 수 μžˆλ‹€λŠ” 것을 μ•Œλ €μ£ΌκΈ° μœ„ν•΄ μœ„ 사진에 λ‚˜μ™€μžˆλŠ” 문제λ₯Ό κ°–κ³  성원이와 ν€΄μ¦ˆ λ‚΄κΈ°λ₯Ό ν•˜κΈ°λ‘œ ν–ˆλ‹€. μœ„ μ‚¬μ§„μ˜ 문제λ₯Ό λ‹€μ‹œ μ •λ¦¬ν•˜λ©΄ μ•„λž˜μ™€ κ°™λ‹€.

      "ν•œ λ³€μ˜ 길이가 1인 μ •μ‚¬κ°ν˜•μ„ μ•„λž˜ κ·Έλ¦Όκ³Ό 같이 κ²ΉμΉ˜μ§€ μ•Šκ²Œ λΉˆν‹ˆμ—†μ΄ 계속 λΆ™μ—¬ λ‚˜κ°„λ‹€. κ°€μž₯ μ•„λž«λΆ€λΆ„μ˜ μ •μ‚¬κ°ν˜•μ΄ nκ°œκ°€ λ˜μ—ˆμ„ λ•Œ, μ‹€μ„ μœΌλ‘œ 이루어진 λ„ν˜•μ˜ λ‘˜λ ˆμ˜ 길이λ₯Ό κ΅¬ν•˜μ‹œμ˜€."

      κ°€μž₯ μ•„λž«λΆ€λΆ„μ˜ μ •μ‚¬κ°ν˜• κ°œμˆ˜κ°€ 주어지면 그에 ν•΄λ‹Ήν•˜λŠ” 닡을 좜λ ₯ν•˜λŠ”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λ§Œλ“€μ–΄ ν˜•μ„μ΄λ₯Ό λ„μ™€μ£Όμž!

     

    μž…λ ₯   |

      μ²« 번째 쀄에 κ°€μž₯ μ•„λž«λΆ€λΆ„μ˜ μ •μ‚¬κ°ν˜• 개수 n이 주어진닀. (1 ≤ n ≤ $10^9$)

     

    좜λ ₯   |

      μ²« 번째 쀄에 ν˜•μ„μ΄κ°€ 말해야 ν•˜λŠ” 닡을 좜λ ₯ν•œ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풀이  |

      4 > 8 > 12 > ... 와 같이 4의 λ°°μˆ˜μ”© μ¦κ°€ν•˜λŠ” κ·œμΉ™μ„ μ΄μš©ν•œ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λ‹΅μ•ˆ  |

    fun main() {
        print("${readLine()!!.toUInt() * 4.toUInt()}")
    }
    λ°˜μ‘ν˜•

    λŒ“κΈ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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