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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otlin 🍬 λ°±μ€€ 10단계 :: 3009 번

λ²ŒκΏ€μ˜€μ†Œλ¦¬πŸ¦‘ 2023. 5. 23. 05:03
λ°˜μ‘ν˜•

λ„€ 번째 점

문제   |

  μ„Έ 점이 μ£Όμ–΄μ‘Œμ„ λ•Œ, 좕에 ν‰ν–‰ν•œ 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„ λ§Œλ“€κΈ° μœ„ν•΄μ„œ ν•„μš”ν•œ λ„€ 번째 점을 μ°ΎλŠ”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ž‘μ„±ν•˜μ‹œμ˜€.

 

μž…λ ₯   |

  μ„Έ 점의 μ’Œν‘œκ°€ ν•œ 쀄에 ν•˜λ‚˜μ”© 주어진닀. μ’Œν‘œλŠ” 1보닀 ν¬κ±°λ‚˜ κ°™κ³ , 1000보닀 μž‘κ±°λ‚˜ 같은 μ •μˆ˜μ΄λ‹€.

 

좜λ ₯   |

  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˜ λ„€ 번째 점의 μ’Œν‘œλ₯Ό 좜λ ₯ν•œλ‹€.

 

 

풀이  |

  x의 두 점과 y의 두 점은 항상 κ°™μ•„μ•Ό ν•˜λŠ” 점을 μ΄μš©ν•œλ‹€.

 

 

λ‹΅μ•ˆ  |

import java.util.Scanner

fun main() = with(Scanner(System.`in`)) {
    val x1 = nextInt()
    val y1 = nextInt()
    val x2 = nextInt()
    val y2 = nextInt()
    val x3 = nextInt()
    val y3 = nextInt()
    
    var x4 = 0
    var y4 = 0
    
    if (x1 == x2) {
        x4 = x3
    } else if (x1 == x3) {
        x4 = x2
    } else if (x2 == x3) {
        x4 = x1
    } else {
        println(-1)
    }
    
    if (y1 == y2) {
        y4 = y3
    } else if (y1 == y3) {
        y4 = y2
    } else if (y2 == y3) {
        y4 = y1
    } else {
        println(-1)
    }
    
    println("$x4 $y4")
}
λ°˜μ‘ν˜•